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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이 가장 좋아하는 것으로 돌아는 것이 정답이 아닐까.  메이저사이트 힘들 때 고양이에게로 돌아가는 사람을 cat person, 개에게로 돌아가는 사람을 dog erson이라 하듯 나는 책으로 돌아가는 book person이다. 현실의 벽에 부딪친 사람에게 힘을 주는 것들이 소 에 가득차 있다. 소설은 결코 강요하지 않는다. 또한 누구와도 비교하지도 않는다. 한심하다고 손가락질하지도 는다. 은밀하고 위대메이저사이트하게 우리를 변화시킨다. ‘너의 목소메이저사이트리가 들려’라는 장편을 쓰는데 5년이 걸렸다. 그 이후 설 쓰기가 힘들었고, 단편조차 못 써내고 있을 때,’옥수수와 나’라는 소설을 쓰며 많은 것들이 풀렸다. 어쩌면 것은 나 자신을 깨게 만든 소설이었고, 이상한 소설이었고, 일주일동안 미친듯이 쓴 소설이었다. 분명 소설은 신이 있는 자리에게 힘이 되어 줄 것이다. 갑자기 생각난 건데, 얼마 전에 ‘너목들’이라는 드라마 (너의 목소리 려)가 있었다. 마침 내 소설과 제목이 같았다.물메이저사이트론 내 소설이 원작이 아니다. 하지만 기억을 잃어버린 사람이 장한다는 것에서 닮은 것들이 있었고, 그것으로 인해 이책이 조금 더 팔리기도 했다. 물론 원작이 아니라는 고는 하지 않고 있다. 사실 분은 사시고, 읽으실 분은 읽으시고… (하하하) Q11) 글을 쓸 때 막히거나 영감을 을 때 어떤 방법이 있는지? 글이 막히는 데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다.스티븐 킹의 ‘유혹하는 글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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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에서는 이 이 나온다. 영감을 기다리지 마라. 뮤즈(영감을 주는 신)가 오는 시간에 책상에 앉아 있어라. 이런 이야기들을 다. 이 외에도 많은 분들이 뮤즈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했다. 영감은 엉덩이에서 온다. 영감이 찾아왔는데, 자이 술을 마시고 있으면 결코 영감을 그곳에 머무르지 않고 떠나버린다는 것이다. 시간을 정해 놓고, 정해진 시에 책상에 앉아 글을 쓰는 습관을 들이는 것은 아주 중요하다. 되든 되지 않든, 써지든 써지지 않든 책상에 앉 보러고 노력하는 것이다. 옆에서 아주 멋진 목소리로 이적 씨가 한 마디 덧붙인다.”필립로스의 ‘에브리맨’에서 런 구절이 나옵니다.영감을 기다리는 사람은 아마추어이고, 우리는 그냥 일어나서 일하러간다.”(이걸 듣는데 몸에 전율이…… ) @12) 문하생을 받으실 생각은 없나요? 없습니다. (단호하다….!) @13) 작가가 된 계기는? 결정적인 순간은 없었다. 이야기 하는 것이 좋았다.아마추어에서 프로(직업적인 작가, 생계의 일부)가 되는 건 외로 간단한 차이가 있다.”주변에서 너는 그 길로 가라는 친구가 생겨난다.” 는 것.문단 내에서 작가들끼리 이기를 하다보면 많은 미담들이 나온다.친구들이 돈을 모아 2년 동안 너는 글만 써라, 돈을 우리가 지원해주겠다 는 사람들로 인해 작가가 된 사람들의 이야기 등등. 그런 사람이 한 사람도 없다면 일단은 자신의 재능을 의심보고 다른 길로 가는 것을 추천한다. 주변의 격려, 주변의 신호에 마음을 열어 놓을 필요가 있겠다. 그 외에 장에서 질문을 받아가며 성실하게 대답해 주셨다. 작가가 된 결정적인 계기는 없었지만 이야기하길 좋아한 자이 사람들의 응원에 힘입어 여기까지 왔고, 가끔은 누군가에 대한 책임감과 부담감으로 더이상 쓰지 못할 때 었으나 그 쓰지 못하는 것들에 대한 글을 씀으로 인해 견뎌냈고, 이겨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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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 살인자의 기억법에 대한 궁금 을 질문하는 한 분에게는 ‘안 알랴줌’ 이라는 센스있는 답변까지. 작품이라는 것은 작가의 손을 떠난 이상 독의 몫이라고 생각한다고. 그것에 대해 작가가 말하는 순간 그 작품을 다르게 해석할 수도, 상상할 수도 있는 람들에게 신의 말씀처럼 되어버리는 것이 싫다고. 자유롭게 상상하고 해석할 수 있었으면 한다는 멋진 말도 주셨다. 즉, 작가가 독자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은 아무 말도 하지 않는 것, 자유롭게 상상할 수 있게 입 지 않는 것이라고…. 마지막으로 우리들에게 남긴 말은… “책을 읽고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이곳에 모였을 니다.세계 각국에 여행을 하며 도서관이나 서점을 가게 되면 우리가 아는 작품이나 작가를 만나게 될 때가 있니다. 참 반갑죠. 똑같은 작품을 읽고 좋아하는 사람들이 우리가 잘 알지는 못하지만 우리와 비슷한 생각을 하 람들이 어디엔가 전세계 각국에 있다는 것이죠. 저는 이런 생각을 합니다. 오늘과 같은 날이 5년 후에도, 10년 에도 있을까? 하지만 우리는 10년이 지나도 오늘 이 시간을 기억할 거라고 믿습니다.” 다 끝나고 나자 맥주 생이 간절했다. 모처럼 언니들과 형부와 다 같이 모여 맥주를 마구 마구 들이켰다. 오늘은 숙취로 고생하긴 했지. 쩌면 그래서 기억이 조작을 일으켰을지도 모르겠다. 더 많은 이야기들이 있었지만 여기서 생략한 이유는 너무 어지면 읽는 분들이 지칠까봐…….. ^^;;; ( 원하시는 분이 있어서 적어온 것들 중에 잡담은 약간 제외하고 거의 적어 보았습니다. 아이코 금세 시간이 이렇게 되었네요. 함께 이 시간을 온전히 느끼셨으면 좋겠습니다. ^^)요즘 일도 많고 바쁘고 해서 소설에서 손을 놓은지 꽤 됐는데, 다시 조여보는 마음에서 소설을 쓸 때 일종의 ? 은 것을 적어보고자 합니다. 일명 창작 3단계.그냥 제가 글 쓰면서 중요하다 느낀 것 적은 거니까 이미 글을 잘 시거나, 작가님들은 ‘귀엽네’하시며 보시면 되겠습니다.1단계. 제작 준비 과정(1) 콘셉트를 명확히 잡아라.여기 셉트이라 함은 크게는 장/단편의 구분부터 시작해서 세계관의 확립, 인물의 구성, 작게는 이야기의 뼈대가 될 티까지를 말합니다.특히 판타지, 시대, 무협 소설류에서는 세계관이 이야기의 근간을 이루기 때문에 세계관을 확하게 깔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인물은 이야기를 전개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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