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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이겠지만, 한편으로는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작가의  먹튀 먹튀폴리스 입장에서는 미숙함과 엉성함을 늘 경계해야 할 것입니다. ‘구더 서워 장 못 담근다’고 과도한 경계 때문에 답보하는 것은 지양하여야 겠지만, 그럼에도 작품의 궁극적 완성을 향한 끝없는 도전은 창작가의 숙명이도 합니다. 작가는 자신의 작품에서 신이 되어야 한다는 로버트 맥키의 말먹튀 먹튀폴리스처럼 말입니다. 각 인물의 내면을 자세히 들여다볼수 있는 문학이나 긴 간을 가지고 인물들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는 TV 시리즈와는 다르게 영화는 한정적인 런닝타임안에 작가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서사를 전달하고, 사를 이끌어가는 캐릭터를 설명해야 합니다. 숨 가쁠 수 밖에는 없습니다. 다루먹튀 먹튀폴리스고자 하는 소재가 단순할 수록, 캐릭터가 많을수록 난이도가 오르는 은 모든 종류의 이야기에서 동일하겠지만 영화에서는 유독 어려운 점은 이 때문이겠지요. 여기서 단순한 소재를 다루는 것이 오히려 어려워먹튀 먹튀폴리스지는 유는 단순한 소재에서 뽑아낼 수 있는 단순한 이야기먹튀 먹튀폴리스는 이미 너무 많이 나와서 어지간해서는 구태해지기 쉽고, 때문에 단순한 소재일 수록 작가의 찰력은 보통의 사람을 넘어, 단순함에서 복잡함을 찾아내고 다시 단순함으로 치환되는, 핵심을 파고드는 수준까지 닿아야하는데 이것이 현대에 와는 쉬운 것이 아닙니다. 단순히 작가 개인의 통찰이 어디에 닿아있냐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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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 녺여낼 정도로 정제되어야 하기까지 합니다. 사가 개연성을 갖추기 위해서는 어떤 반전도 갑자기 일어나서는 안됩니다. 내면적으로나 외형적으로나 기존의 전개된 이야기에 너무 많지도 적지 은 복선이 갖춰져야 하는데, 사바하는 아쉽게도 이 점에서도 실패한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가 사는 현실에서는 관찰 가능한 불사자가 없습니다. 그에도 영화는 후반부에 들어와 뜬금없이 불사자가 등장합니다. 물론 그 이전에 등장하는 이야기에서 김재석이 불사자라는 암시를 주기는 합니다만, 는 김재석의 거짓말, 혹은 종교적 맹신의 결과라는 측면으로 비추어질 뿐입니다. 앞서 말했듯 현실에서는 보편적으로 관찰 가능한 불사자가 없기 문입니다. 사실 반전이 실패하는 일이야 워낙 많지만 이런 식으로 실패하는 경우는 개인적으로 처음 보는 것 같아서 예를 들기가 쉽지 않네요. 예 어 진지한 형사물인데, 농담처럼 총이 무슨 당구공마냥 일곱번 정도 튕겨서 용의자에게 맞은 적이 있다는 대사가 나왔다고 해서, 이야기의 결말 부에 형사가 마구잡이로 쏜 총이 우연히 용의자에게 맞는 식의 결말을 써버리면 한순간에 이야기가 코메디가 됩니다. 작품은 작가의 손에 의해 창조며, 관객도 모두 이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그럼으로 작위적일 수 밖에 없는 설정과 전개를 최대한 그럴듯하게, 또 자신이 쓰는 이야기의 장르와 맞 현해 내야 하는 것인데, 이런 부분은 아쉽기만 하네요. 전체적으로 한정된 시간에 너무 많은 이야기를 욕심내고도 그 표현방법이 유려하지 못하고, 커스도 흔들린 것으로 보입니다. 덕분에 너무 많은 이야기에 억지로 개연성을 부여하려니 표면적인 설명이 많아지고, 극의 구성이 아닌 단순 필력 존하는 모습이 너무 자주 보이는 것 같습니다. 설명하느라 바빠서 캐릭터를 입체적으로 구성(혹은 설명)하는 것에도 실패한 것으로 보이고요. 앞서 했듯 같은 이야기라도 그 매개가 소설이었다면 더 훌륭한 이야기가 나오지 않았을까 싶기도 하면서 끝내 아쉬움이 남는 영화였습니다. 작품의 감 체는 기본적인 관객의 취향과, 관람시의 컨디션 등 예측하기 어려운 요소가 너무나 많습니다. 그러니 어떤 작품이든 사람에 따라 감상이 달라질 수 겠지만, 요리사가 시장이 반찬이니 내 요리를 먹을때는 최대한 굶고 오시라고 할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마찬가지로 요리를 평가하는 사람도 만일 문적인 미식가가 직업적인 평가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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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리는 입장이라면 자신의 호불호나 개별적 상황은 최대한 접어두고 평가할 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 그러기 위서는 규칙은 없다고 해도 원칙은 필요하기 마련이고요. 감독의 고민은 분명 엑소시즘의 이야기를 거의 원형 그대로 구현했던 전작에 비해 더 깊어 이 사실입니다만, 저는 이것이 극장에서 관람해야할 영화로 느껴지지가 않습니다. 어쩌면 흥행을 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그것이 해당 장르가 소 적었던 한국 시장의 지역적 특이성과 스크린 몰아주기의 구조적 문제에 의지하지 않고도 충분히 좋은 영화라고 할 수 있을지 고민이 됩니다. 한 람으로써 우리나라의 극장에서 한국적인 요소들이 가미된 오컬트 영화를, 그것도 유의미한 종교, 철학적 고찰이 담긴 상업 영화를 볼 수 있다는 것 가운 것이지만 말입니다. 분석될 부분은 많은 것 같습니다. 교훈적인 부분도 있고요. 다음 작품에서는 영화 자체로도 좀 더 완성도 높은 이야기가 와주었으면 기대해봅니다. 제가 말씀드린 맹신은 사전적 의미 그대로 옳고 그름을 덮어두고 믿는 것을 뜻하며, 대상은 단순 교인을 넘어 종교적 지자도 포함됩니다. 현실에서는 타인의 믿음을 이용하려는 사람도 있지만, 실제 믿음에 의거해 이루어지는 문제들도 만만치가 않은지라..어려서부터 회를 다니면서 참 이런저런 이야기를 많이 전해듣고, 보게 되네요..ㅎㅎ맹신 자체는 문제될 것 없죠.그걸 우두머리들이 지들 편한대로 해석하고 유해서 악으로 이끄는게 무섭죠.믿음은 순수에 대한 갈망과 무지에 대한 두려움에 대한 보호의 도구이니까요.안녕. 그냥 또 왔어요. 심심해서. 왜 안하세요라고 안하냐고 숄더테클을 걸어대면 전 할말이 없으니 그에 대해선 얘기하지 말도록 합시다. 다소 여러분들이 착각하는 점에서 지적을 해보습니다. 판타지 연애 SF 추리 기타 등등 전부 소설입니다. 뭔소리냐고요? 이걸 잊어버리는 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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